본문 바로가기

집밥 맛집이야기

배추속쌈과 쑥개떡 /배추가 금치 롯데마트에서 할인중

안녕하세요 프리100입니다 ^^ 퇴근시간이 가까워지고 있는데요 곧퇴근하겠네요 ㅎ

주말에 먹은 배추속쌈 지금은 현재 추석지난서도 얼마간은 금치라고 불리울것같아요

주말에 금치를 친정엄마는 만원대에사서 배치김치를 해주셨는데요 

비싸니까 하지말라고 우린 조금 사먹겠다했건만 기여코 담구시곤 찾아가라고 전화주셨네요 

에효 ~~엄마는 못말려요 ㅎㅎ 감사하죠 

그래서 같이 주신 배추속쌈 비싸서 한쪽만 주셨는데요 어찌나 맛있는지 남편은 혼자 다먹어버렸네요

쑥개떡도 같이주셔서 같이먹으라고 줬는데 안반기더니 꿀을 한수저 떠서 같이주니 

꿀맛이라 꿀떡꿀떡 혼자다 먹더라구요 웃기죠? ㅎㅎ

쑥개떡의 맛을 잘몰라요 은근히 쑥향이 나면서 참기름을 바른 쑥개떡은 은근 어떨땐 먹고 싶을때가 있거든요 

ㅎㅎ 프리100만 알수있나요?

하여튼 잘먹어줘서 기분은 좋았답니다 

그런데 배추값이 금값이라는데 롯데마트에서 포기당 7천원대로 판다고 뉴스에 나왔네요

이걸 알았다면 엄마에게 사다드렸을텐데요 

 

물가안정을 위해 30%시세대비 인하한다고 하니 감사할따름이죠? 

진짜 찾아보니 현대백화점쪽은 만원대로 팔고 있더라구요

롯데마트나 롯데슈퍼는 칠천원대로 파네요 

여러분도 참고 하셔요 

배추는 95%가 수분으로 만들어져 이뇨작용에 탁월하고 열량이 낮아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와 대장암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많이많이 먹어도 좋아요 

무와함께 먹으면 궁합이 맞고 간암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원래부터 배추는 우리들의 애호채소니까 말안해도 아시겠죠?